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v70 옵션별 단점 정리

제네시스 GV70 단점 및 옵션 평가

 

기존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연비는 제외하며 실내 공간의 경우 개인차가 있어 단순히 좁다, 넓다 판단하기는 어렵기에 제외합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단점을 고려하여 차량 출고 시 옵션을 선택함에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고한 차량의 스펙은 2.5 터보 스탠더드, 19인치, 파퓰러 패키지 1,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컴포트 패키지, 4WD입니다

 

1. 하이테크 패키지

가격:1,600,000원

사양: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평가

-3D 클러스터 정말 최악입니다. 일단 아무 생각 없이 바라보면 3D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운전자의 시선처리에 따라 구현이 되기에 고객을 빠르게 돌렸을 때 이를 감지하지 못하고 그래픽이 흐트러집니다. 뿐만 아니라 시인성이 일반 클러스터 대비 상당히 떨어집니다. 추가한 옵션이기에 초기 사용은 하였지만 시인성이 너무 떨어져서 현재는 기본 LCD 클러스터 기능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헤드램프는 야간 주행에서 상향 등 작동 시 전방의 불빛을 감지하여 ON/OFF,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설명은 그럴 듯한데 실제로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운전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내권을 벗어날 일이 없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2.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

가격:1,800,000원

사양: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평가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의미 없습니다. 초기 작동 시 신기합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차량의 진행 방향을 카메라 모니터를 통하여 증강 현실로 보여준다는 것이죠. 실제 운전자가 보는 전방 시야를 카메라를 이용, 모니터에서 보여주고 가상의 선이 진행 방향을 안내해주는데 의미가 없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증강 현실의 기능이 실현되기 위해선 현재 내가 주행하는 차로가 몇 차로 인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진행경로는 몇 차로 인지 알려줘야 하는데 그런 기능은 전혀 없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말 그대로 차량이 주차 공간을 인식하고 자동 주차를 해주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답답해서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다만 리모컨 키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차량을 전진, 후진할 수 있기에 좁은 공간에서 출차 및 주차는 제법 이용하는 편입니다

 

3. 4WD

가격:3,000,000원

평가

-차량 계약 시 가장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4륜 옵션에 백만 원만 추가하면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호평이 자자한 e-LSD가 장착이 되고 4P 브레이크, 19인치 전용 휠, 실내 가죽 시트 등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4륜을 선택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겨울철 눈길 주행에 안전성을 더하기 위함인데 e-LSD로도 충분하고 4륜도 눈길 주행에 있어 결코 안전하지 못하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차라리 윈터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훨씬 더 안전하다는 것이죠

결국 2가지 이유로 4WD를 선택하였습니다 한 가지는 스포츠 패키지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실내 하바나 브라운 컬러 때문이고요 한 가지는 매년 윈터 타이어를 장착할 정도로 부지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런 2가지의 이유가 문제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무조건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추천드립니다